신조어

하드캐리 뜻 무엇인지 알아봅시다!

메른 2017. 12. 9. 18:30
반응형









안녕하세요

요즘 많이 쓰이는 단어죠. "하드캐리"

뜻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


하드캐리? 대체 무슨소리지?

"야! 나 오늘 하드캐리했어!"

이런 말들 길가다가 간혹 들어보셨을 겁니다.

무슨 뜻인지 의미추측이 잘 안되는 말인데요.

그럼 뜻이 뭔지 볼까요?







하드캐리 도대체 무슨 뜻일까?










하드캐리는 LOL(League of Legend)라는 게임에서 유래된 말입니다.

LOL은 농구처럼 5:5게임인데, 여기서 특출나게 1명이 잘해서 자신의 팀을

승리로 이끈 상황을 "하드캐리"라고 부릅니다.


 





그래서 LOL에서 제일 잘한 사람이 주로 이런 말을 하곤 했습니다.





"이 게임 내가 하드캐리했다"




hard carry 말 그대로 팀을 자기가 세게 이끌었다. 강제로 이기게 했다.

뭐 이런 수준의 단어로 쓰였다고 보시면 되겠네요.






일상생활에서도 요즘 이 단어가 보이고 있는데요!

젊은이들 사이에서 주로 볼 수 있겠습니다. 





"오늘은 내가 고기 하드캐리한다!"





이런 말을 쓰는데요, 여기서 하드캐리란 것은 바로 오늘 내가 계산 다 한다!

이런 뜻으로 쓰였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한 턱 낼때 하드캐리란 말을 사용할 수 있겠네요.










이상 하드캐리의 뜻과 유래, 쓰임새에 대해

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. 감사합니다.





반응형